오늘의 미국주식시세 2021.02.17

  • by

오늘의 미국주식시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미국주식의 가장 큰 이슈라고 한다면 이항을 꼽을 수 있는데요. 공매도 리서치 기업인 울프팩리서치가 공매도 리포트를 발표하면서 급락했습니다.

오늘의 미국주식시세 2021.02.17

최근 미국주식시세는 조정은 모르는 듯 계속해서 상승했습니다. 오늘의 미국주식시세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증시

미국 증시

바이든의 당선 소식이 들려오고 그 이후로 계속해서 미국 증시는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꾸준히 상승하면서 전고점을 몇 번씩이나 갈아치웠습니다.

최근 무서운 파죽지세에 조정장은 없는 듯 하락이 없었는데요. 어제는 미국 증시가 조금은 하락을 겪었습니다. 나스닥 지수에서 0.34%하락하면서 오랜만에 조정이 왔습니다.

나스닥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우 지수는 상승을 기록했지만, 러셀 지수도 나스닥과 마찬가지로 하락했습니다.

미국 증시가 그 동안 바이든 대통령의 당선 이후 계속해서 상승했지만 이제는 조금 쉬어가는 분위기입니다. 혹은 조정장의 시작일지도 모릅니다.

나스닥 상한가 종목

나스닥 상승 종목

나스닥 상한가 종목은 소켓 모바일, 픽시스 탱커스, 루오쿵 테크놀로지, AEI, ALJJ입니다.

소켓모바일은 데이터 캡처 생산 업체입니다. 애플용 스캐너가 주문이 폭증하여 500%상승했습니다.

픽시스 탱커스는 해상 운송회사로 최근 해상 운송 물류 회사들로 물량이 몰려 상승했습니다.

루오쿵 테크놀로지는 모바일 솔루션 기업입니다.

AEI는 건설 및 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ALJJ는 그룹회사로 상업 관련 회사입니다.

뉴욕거래소 상한가 종목

뉴욕거래소 상한가 종목

뉴욕거래소 상한가 종목은 SOS, XIN, WBAI, CCIV.U, CCIV입니다.

SOS는 중국 암호화폐 관련 회사로 비트코인이 오르면서 같이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XIN은 중국 관련 부동산 회사로 최근 중국 주식들이 오르는 추세라 같이 오르는 듯 합니다.

WBAI는 중국 온라인 스포츠 복권 회사입니다.

CCIV.U와 CCIV는 루시드모터스와의 스팩주 합병 기대감으로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뉴욕거래소에 상장한 종목들을 보면 중국 주식들 위주로 상승하는 그림을 보이는데 현재 이항으로 인해 중국 주식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어 조금은 관망을 해야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멕스 상한가 종목

아멕스 상승종목 아멕스 상한가 종목은 DNN, ITP, TMBR, BATL, SENS입니다.

DNN은 우라늄 탐사 및 개발회사입니다. 데니스는 최근 2차 자원인 순도 높은 니켈을 발견하여 이에 대한 일본에서의 오퍼가 있었다고 합니다.

ITP는 중국의 종이 생산 업체의 지주회사입니다.

TMBR은 피부 관련 치료제 개발 회사로 최근 미국 FDA로부터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BATL은 에너지 독립 회사로 유가 상승에 더불어 상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SENS은 당뇨회사로 최근 당뇨 개발 관련 호재가 있어 상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주식 뉴스

오늘의 미국 주식 뉴스 중 가장 핫한 뉴스는 이항일듯 싶습니다. 이항이 불과 2개월 사이에 20달러에서 120달러를 넘더니 계속해서 올랐습니다.

어느정도 이항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었다고 보았으나 이항의 상승세에 대한 의구심이 계속 들었는데 터질게 터지고야 말았습니다.

이 흐름은 요즘 중국 주식이 크게 상승하는 흐름과 비슷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상한가 종목들을 살펴보면 중국 주식들 중에서는 큰 호재 없이도 상한가를 기록하는 주식들이 많습니다.

어느정도 찾아보려고 해도 정보도 잘 안나오고 제가 못찾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중국주식이라는 이름으로 오르는 주식들이 많아보입니다.

중국 주식에 대한 약간의 경계는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어제 빅스 지수가 상승했는데 이 이유는 10년물 미국 국채금리가 1.36%로 전날의 1.2%상승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미국 금리가 상승하는 것 아니냐는 불안감에 빅스 지수도 함께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 코로나 감염률이 낮아지고 있고 고용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는 금리 상승을 고려하고 있을 것이고 이에 대한 불안감으로 더 이상의 상승은 없을 것이라는 불안감에 지수가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