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주식시세 2021.02.16

  • by

 

오늘의 미국 주식 시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요일인 02.15는 미국 대통령의 날이라서 미국 증시는 휴장을 했습니다. 다시금 2월 16일 화요일부터 미국 증시가 열립니다.

오늘의 미국 주식 시세

최근 미국주식시세는 계속해서 최고가를 기록하면서 달리고 있습니다. 오늘의 미국주식시세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증시

미국증시

최근 미국 주식 시세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우지수, 나스닥, 러셀 할 것 없이 모두 상승장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이렇게 계속된 상승장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상승장 다음에는 조정장이 오듯이 조정장을 기다리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미국이 부양책을 기다리고 있는 만큼 부양책 기대감에 따라 오르는 것으로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미국의 부양책은 지난 2월 5일 미상원을 통과하여 하원으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미상원에서 과반 이상 찬성을 했기 때문입니다. 부양책 규모는 2100조원으로 미국 국민 1인당 160만원을 지급하는 수준입니다.

이에 공화당 상원의원은 현재 통과한 부양책 수준의 3분의 1인 6000억달러, 700조원정도로 협의를 했지만 이 협의는 합의점에 도달하지는 못했습니다.

오늘의 미국주식 시세1. 나스닥 상한가 종목

나스닥 상한가종목

다음으로는 나스닥 상한가 종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스닥 상한가 종목은 WNW, ARTL, CLEU, PRTA, TOPS입니다.

우농넷 테크놀로지는 미국 농업의 디지털화로 인한 기대감으로 상승했습니다.

아르텔로 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팜 회사로 지난 1월 신장암 치료제 임상 실패 이후에 좋은 소식이 있는지 상승.

차이나 리버럴 에듀케이션 홀딩스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중국 관련 시장에서 사업하는 회사입니다.

프로테나는 생명공학 회사로 3상 실험발표 후 지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탑쉽스는 석유 운송 회사로 해상운송회사로 최근 코로나로 인한 해상운송의 수요가 늘어나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미국주식 시세 2.뉴욕거래소 상한가 종목

뉴욕거래고 상한가종목

뉴욕거래소 상한가 종목은 IO, LDI, NM PR G, SUP, CCIV.U, CCIV입니다. IO는 석유 탐사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로 유가 상승으로 인한 슈팅으로 보입니다.

LDI는 이스라엘에서 새로 IPO한 주식으로 주택담보 저신용자에게 대출해주는 회사입니다. 최근에 IPO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NM PR G는 해상 운송 물류 회사로 최근 해상 물류 수요 증가로 인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SUP는 알루미늄 휠 생산 제조회사로 테슬라에 부품을 납품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최근 테슬라의 상승과 더불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CCIV.U 와 CCIV는 SPAC주로 최근 루시드모터스와 상장 루머가 계속 나오고 있어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DA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루머가 나온 이후로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미국주식 시세 3. 아멕스 상한가종목

아멕스 상한가종목

아멕스 상한가 종목은 BGI, PW, TKAT, AMPE, BTN입니다.

BGI는 보석, 시계, 선물을 만드는 회사로 캐나다에 본사를 둔 회사입니다.

PW는 교통 및 에너지 인프라와 관련된 리츠 주식입니다. 최근 에너지관련 주식들이 상승함과 더불어 에너지 관련 리츠 주식으로 상승했습니다.

타쿵아트는 미술품 거래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미술품 거래에 대한 수요로 인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엠피오 파마슈티컬스는 바이오 마그네틱 회사로 임상중입니다.

밸런타인스트롱은 영화, 소매, 금융 및 정부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기술 솔루션 개발 및 디지털 미디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국 주식 뉴스

미국 시장 뉴스

현재 미국 주식에서 가장 핫한 뉴스라고 한다면 미국 부양책일 것입니다.

단순히 미국 부양책에 대해서 생각할 것은 아닌 것이 미국에서 2700조를 찍어내면 이는 곧 화폐 가치의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기축 통화의 역할을 하고 있는 달러의 가치가 낮아지고 실물 가치의 상승이 계속해서 가중될 것입니다.

지금도 코로나로 인해 각 나라에서 부양책을 내놓고 나서 실물 경제와 화폐와의 괴리가 커졌습니다.

그러나 이번 미국 부양책이 2700조원 규모로 나타난다면 이는 곧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이렇게 미국 부양책이 크게 나오면 미국 증시가 불타고 있는 와중에 조정이 오기 보다는 오히려 더 불 탈 것입니다.

요즘 미국 청년들 사이에서는 재난지원금으로 받은 돈으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이 중간에 서 있던 로빈후드가 최근 신뢰감을 잃긴 했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 주식 시장의 상승은 더욱 뚜렷한 것이라고 봅니다.

미국 부양책이 저 규모로 나타난다면 미국 증시 상승에 베팅을 하는게 좋겠습니다.

 

미국주식 양도소득세 세금

장외주식 거래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